오미크론 변이

오미크론 뜻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표면 스파이크 단백질에 돌연변이를 델타 변이보다 2배 이상 보유하고 있으며 전염력이 5배에 달합니다. 2021년 11월 9일 보츠와나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 변이 바이러스이며 11월 26일 WHO에서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를 우려 변이로 지정했습니다. 현재 아프리카와 유럽을 중심으로 전세계 확산 조짐이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주요국은 오미크론 출현 국가인 남아공과 그 인접 국가에 입국제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증상 치사율

오미크론 증상

오미크론 누 변이 바이러스 증상은 특이했으며 비교적 가벼우나 극심한 피로를 호소합니다. 오미크론 증상 겪은 사람들은 통적으로 피곤함을 호소했으며 기각이나 후각 상실을 경험한 자는 없었습니다. 오미크론 치사율 겪은 자들은 대부분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 였으며 열이 나고 맥박이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오미크론 변이 증상으로 당뇨나 심장병 같은 기저 질환자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오미크론 무증상 환자도 보고되었습니다.

 

오미크론 첫 보고 남아공 의사 “증상 특이해도 가벼웠다”

남아프리카공화국(남아공) 의사협회장 안젤리크 쿠체 박사가 코로나19 새 변이 오미크론의 감염 증상에 대해 “특이하지만 가볍다”고 말했다. 쿠체 박사는 오

news.kmib.co.kr

오미크론 치사율

누 오미크론 치명률 이란 델타변이를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인체 세포에 달라붙어 속으로 침투하는 돌기인 스파이크 단백질에서 오미크론은 32개 유전자 돌연변이가 일어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는 델타변이보다 2배 이상 많은 돌연변이 수이며 이로 인해 오미크론 백신 무력화 가능성도 제시되고 있습니다. 

WHO에서 오미크론 치명률을 보고 우려 변이로 분류한 만큼 조심해야하며, 기존 변이처럼 무증상자도 보고되었습니다.

 

오미크론 백신 무력화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가 다른 나라에 퍼졌을 가능성이 크며 백신이 제공하는 보호 효과를 완전 무력화 하진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남아공에서 처음 발견된 오미크론 누 변이 바이러스는 전파력이 매우 높으며 아프리카 지역을 여행한 사람들에게 대부분 발견되었습니다.

백신 접종 거부감이 강한 유럽과 미국에서는 오미크론 변이 발생이 백신 접종 필요성을 강화하고 있으며 백신을 맞고 부스터샷을 하고 마스크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Q&A] 오미크론 변이, 기존 백신 효과 얼마나 있나요?

현재 데이터로는 위험성 정확한 파악 어려워남아공의 경우 입원환자 다수가 백신 미접종전문가 “우려되나, 할 수 있는 건 백신·마스크뿐”

www.hani.co.kr

오미크론 관련주

오미크론 관련 주 알아보면 크게 3가지 기업이 있습니다. 유유제약 바디텍메드 휴마시스입니다.  

  • 유유제약 : 콜라겐 펩타이드 염증 억제 기전을 통한 안구건조증 치료제 사업, 전립성 비대증 치료용 신약을 개발중이며 신약 및 개량신약에 대한 연구개발을 진행중이므로 오미크론 관련주에 해당됩니다.
  • 바디텍메드 : 면역진단 카트리지 및 진단기 등 체외진단 제품 개발과 생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여부 확인 가능한 제품을 개발해 수출 허가를 취득했습니다.
  • 휴마시스 : 면역 정량 분석 장비 및 검사시약, 체외진단 의료기기 개발 및 생산 판매하는 업체입니다. 셀트리온과 협력한 휴마시스는 코로나19 신속 자가진단 키트인 디아트 러스트 코로나19 항원 홈 테스트를 개발했습니다. 

오미크론 관련주 조회 >>

위드코로나 오미크론

오미크론 누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로 번져서 입원과 사망자 수가 증가한다면 정부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등 기존 방역책을 강화할 것입니다. 현재 위드코로나 이지만 확진자가 4천명 이상 나오고 있는 때인 만큼 더욱 조심해야 하며 백신 접종자들의 면역력을 돌파할 가능성이 적게나마 있으므로 빠른 경고가 이루어지고 발빠른 대응을 해야 합니다.

관련글

코로나 증상 발현시기 조회하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하기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 비교 & 예방률 차이 후기

화이자 모더나 부작용 모더나 화이자 백신은 항원 유전자를 주입해서 체내 항원 단백질을 생성해 면역 반응을 유도하는 mRNA 방식 코로나 백신입니다. 백신 접종을 앞두고 화이자 모더나 백신 중

194cm.tistory.com

 

질병관리본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콜센터 질병관리청 coov 사전예약 전화번호 질본관리청

질병관리본부 질병보건통합관리시스템 질병관리청은 국가 전염병 연구 및 관리 생명과학 연구 및 교육훈련 기능을 수행하는 보건복지부 소속 기관입니다. 기존 질병관리본부에서 승격되어 2020

194cm.tistory.com

 

+ Recent posts

loading